
'행동력'이란 분명한 목적이나 동기를 가지고 생각과 선택, 결심을 거쳐 의식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힘을 말한다. 분명한 것은 '목적'과 '동기'이다. 목적과 동기가 분명하면 의식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힘이 생긴다.
리드로그 앱으로 더 쉽고 빠르게,
독서 기록 시작하세요!
총 12개의 문장
'행동력'이란 분명한 목적이나 동기를 가지고 생각과 선택, 결심을 거쳐 의식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힘을 말한다. 분명한 것은 '목적'과 '동기'이다. 목적과 동기가 분명하면 의식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힘이 생긴다.
귀한 삶을 누리는 당신. 귀인은 언제나 길 위에 있습니다. 걸으세요. 달리세요. 몸을 지켜 신념을 지키세요. 나의 몸이 나를 방해하지 못하게 오늘의 운동을 잊지 마세요.
자기 파괴적 소모를 자행하는 바이러스. 지속 가능한 생태계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는 바이러스. 인간이다. 인간의 성장 우선주의와 근시안적 독단, 교감 없는 이기심이 바로 그 바이러스의 이름이다.
어울리며 배워야 할 권리를 내놓고 문 닫힌 교실 앞에서 체념해 준 아이들입니다. 입학식, 졸업식, 나눠 먹던 소풍 김밥과 둘러앉으면 웃음부터 나는 조별 토의, 응원전이 더 재미있는 발야구도 포기한 채 살아야 했지요. 또래들과 아장거리며 사람 입 모양을 보며 단어를 익혔어야 할 아가들은 또 어떤가요. 사람과 어울릴 골든타임을 놓친 이 일은 결국 다음 세대 모두의 문제가 되고 말 것입니다.
유한함이란 것이 알뜰과 겸허를 불러들이기도 하지만, 포기나 허무와도 가까워 안타깝다. 나의 유한은 내 아이들의 유한에 꼬리 물려 어정쩡한 영생의 꼴을 하고 있으니 누군가의 피ㅗ기나 허무가 일을 그르칠까 두렵다.
그렇다. 케첩이 아무리 맛있건, 유기농 설탕을 썼건, 믿을 만한 회사건, 용기 디자인이 아름답건 분리수거가 이렇게 어려운 상품은 퇴출되어야 옳은 일이다. 아이들이 그렇게 만든다.
제아무리 단단한 슬픔이나 도도한 희열이라도 결국 대단찮은 끝트머리에서부터 부서지기 마련이지요.
저를 포함해 제 주변의 제자, 동료, 친구 등의 삶을 살펴보면, '왜'에 관해 고민하지 않는, 고민하지 못 하는, 고민할 경우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 일했다고 많이 성장하는 것도 아니고, 큰 성공을 거둔다고 많이 성장하는 것도 아니다. 내가 생각하는 성장은 어떤 경험을 했는지, 그 경험 속에서 무엇을 생각했는지, 또 다른 발판으로 나아갈 무언가를 얻었는지에 달려 있다. #일놀놀일 #이승희 #김규림 #자기계발 #성장 #경험 #생각
"누가 알아준다고 모험을 떠나는 건 아니란다. 나만의 길을 가는 데 남의 시선 따윈 중요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