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에게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아직 존재하지 않는 세상을 향한 비전과 이를 명확히 전할 소통 능력이다.
리드로그 앱으로 더 쉽고 빠르게,
독서 기록 시작하세요!
총 25개의 문장
리더에게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아직 존재하지 않는 세상을 향한 비전과 이를 명확히 전할 소통 능력이다.
회사나 조직 그리고 사회운동의 WHY를 아는 일은 언제나 한 가지에서 시작한다. 바로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다.
WHY는 오히려 현재 위치와 정반대 방향을 바라볼 때 드러난다. WHY는 발명이 아니라 발견해나가는 과정이다.
성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성취를 최종 목적지로 착각하지 말아야 한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은 쉽게 생각해낼 수 있지만 성공했다고 느끼는 방법은 알아내기가 어렵다. 성취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추구하고 획득할 때 따라온다.
WHY에 비추어 의사를 결정하면 선택 과정에서 필요한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어 효율적이다.
할리데이비슨이 WHY의 명확성, HOW라는 행동원칙, WHAT의 일관성을 잘 유지한 덕분에 대부분 사람은 이 기업이 상징하는 바를 알고 있다.
위대한 조직은 영혼을 자극한다. 금전적 대가나 특정 혜택을 제공하는 일에 치중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대의 실현에 동참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위대한 리더, WHY 유형의 곁에는 그를 보며 영감을 받은 HOW 유형이 있다. 이들은 대의를 가시적인 형태로 실현하는 기반을 마련한다. 이 기반은 눈에 보이는 차이나 성공을 만들어준다.
회사는 유명세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기보다 신념이 같은 인플루언서와 거래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그래야 보상에 크게 연연하지 않고 성심성의껏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과 거래할 수 있다.